,
,
마케팅용어 CPC, CTR 뜻, 계산, 기준값
기업뿐 아니라 노마드족도 알아야 하는 마케팅 용어 CPC (클릭에 지불하는 비용) CPC(클릭당 비용, Cost Per Click)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지표로,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 당 지불하는 비용을 의미한다. 광고주가 내는 비용 (/ : 마다) 클릭하는 사용자수 COST per CLICK 예를 들어, 광고주가 $100 광고비 지불, 광고 클릭수 200번 CPC = ($100 / 200) = $0.5 CPC는 대개 검색 엔진 마케팅, 소셜 미디어 광고 및 기타 온라인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광고 모델이고, 광고주는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수수료를 지불한다. 이러한 비용은 키워드의 경쟁력, 대상 고객층, 사용되는 플랫폼과 같은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다. CPC는 광고주에게 광고 캠페..